People

Christine Park headshot

Christine Park

박하영(Christine Park) 부사장은 에델만코리아의 통합 브랜드 디지털 부문(Brand & Digital)의 총괄 부사장으로, 현재 디지털 부문과 브랜드 부문을 합병하여 60여명의 재능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국내외 뉴스룸과 브랜드 캠페인을 이끌고 있습니다. 2015년 박 부사장의 합류 이후 지난 4년간 팀 규모는 5배 증가하고, 비즈니스는 350% 성장하였습니다.

마케팅 상품기획자로 커리어를 시작한 박 부사장은 TBWA, Hill & Knowlton 등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전문가로서 20년 가까이 글로벌 브랜드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공 사례를 이끌었습니다. 특히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 콘텐츠 마케팅 전략, 온라인 및 오프라인 광고 및 마케팅에 특화되어 있으며, 현재는 삼성전자, SK Telecom, GS Caltex, 라인프렌즈, 스타벅스, HP, 선키스트, 페라리 등의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전략, 디지털 광고 및 고객 유지에 관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간의 업계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에델만디지털코리아의 트렌드 연구조직인 ‘EDKLAB(Edelman Digital Korea Laboratory)’을 신설하고 디지털 쇼케이스를 진행해 국내외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기술, 사람, 시장 그리고 트렌드 리서치를 기반으로 디지털이 기본이 되는 풍요의 시대에 브랜드의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여 대내외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박 부사장의 노력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아 캠페인 아시아에서 주최하는 ‘주목할 여성(Women to Watch)’ 선정에 이어 ‘우먼 리딩 체인지 어워드(Women Leading Change Awards)’에서 ‘혁신적인 리더(Innovation of the Year)’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PR/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받아 아시아퍼시픽 에피어워드(APAC Effie Awards), 와크프라이즈(WARC Prize) 심사위원으로 참가하였으며,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Awards)의 PR 부문 심사위원장 및 통합 부문 심사위원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박 부사장은 고려대학교에서 언론학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그 후 광고홍보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통합브랜드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드 매니지먼트 겸임 교수로 활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