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에델만은 ‘에델만 신뢰도 평가 및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에델만 신뢰도 관리 솔루션’은 기업의 ‘신뢰도 자산’의 관리 및 향상을 지원하는 종합 서비스다. 기업은 이를 통해 자사 신뢰도의 심도 있는 측정과 분석부터 성공적 관리를 위한 컨설팅 및 실질적 실행 방안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에델만은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주요 국가들의 정부, 기업, NGO, 언론 등 주요 4대 분야의 신뢰도를 조사하고 있다. 그리고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이를 지표화하여 매년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런칭한 ‘에델만 신뢰도 관리 솔루션’은 신뢰도에 대한 에델만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지난 19년간 전 세계에서 발표해온 ‘에델만 신뢰도 지표 조사’ 자료를 검토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학술기관들과 함께 80개 이상의 신뢰도 모델을 연구했다. 또한 9개 산업 분야 80개 기업에 대해 신뢰도와 주식의 상관관계를 조사했으며, 50명 이상의 비즈니스 리더에게 자문을 얻었다.

에델만의 연구에 따르면 신뢰도는 기업의 사업 성과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 특히 신뢰받는 기업은 소비자와 직원들의 지지를 받으며, 규제기관으로부터 더 많은 기회를 얻고 투자자들에게서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한다.

또 신뢰도가 낮은 기업들보다 평균적으로 높은 주가 수준을 기록하며, 위기 상황을 보다 빠르게 극복한다. 실제로 에델만이 미국 32개의 높은 신뢰도 기업의 2018년 주가 변화를 분석한 결과 각 업계의 평균보다 약 5% 이상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위기 및 사고가 발생했을때의 발생 후 첫날 주가 변화의 경우 높은 신뢰도의 기업은 기존 대비 6.84% 떨어진 반면, 낮은 신뢰도의 기업은 10.5% 하락했다.

이처럼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사업에 미치는 영향력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에델만 신뢰도 관리 솔루션’은 기업이 필요로하는 ‘신뢰도’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델만의 솔루션 플랫폼을 이용하면 기업이 각 요소를 얼마나 충족하고 있는지는 물론,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또 경쟁사들과 비교해 어떤 위치에 있는지 한 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후에는 이 분석 결과를 토대로 전반적인 신뢰도 향상 뿐 아니라 고객, 임직원, 사업파트너, 정부기관 등 각 타겟 그룹에서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구체적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한다.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신뢰도를 높이고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급변하는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소비자의 지지를 얻어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확실한 길”이라며 “신뢰 형성에 대한 에델만의 오랜 연구의 결과물인 이 솔루션을 전 세계에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에델만코리아 장성빈 사장은 “한국에서는 기업을 단순 이윤 추구 기관이 아닌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변화에 앞장서는 주체로 기대하는 정서가 있는 만큼 기업의 신뢰도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며 “커뮤니케이션 전략 파트너로서 기업들이 신뢰도를 높이고 명성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델만은 1952년 설립 이후 현재 전 세계 30개국에서 67개의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인 미국을 시작으로 한국을 비롯한 각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신뢰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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